금주,금연/금주

금주의 결심이 흔들리십니까?

JANG8E 2024. 3. 11. 12: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이전에 쓴 글에서 금단현상을 이겨내는 방법으로 운동과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시라고 적은적이 있습니다. 금단현상도 참기 굉장히 힘들지만 주변의 유혹도 떨쳐버리기 쉽지 않으시지요?  

 

저도 처음 금주를 한다고 했을때 주변의 계속되는 유혹과 마음속의 다짐이 흔들려서 많은 고생을 했는데요.

 

오늘은 이것을 잘 이겨낼 수 있었던 생각 한가지만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내가 술을 끊어야 하는 이유를 계속해서 생각하세요'

 

 

 

 

 

정말 술에 대한 유혹을 이기기 위해 나름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1. 술자리 약속은 절대 가지 않기

2. 술이 생각나는 음식은 먹지 않기

3. 친구들과 약속 피하기

4.주변 사람들에게 술 권하지 말라고 당부하기

등등

 

하지만 유혹에서 이기게 해준 젤 큰 방법은 유혹이 올때마다 내가 왜 술을 끊어야 하는지 그 원인을 마음속으로 계속 되세겼던 일 이였습니다.

 

술을 끊으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나름대로 심각한 이유가 있을거라 봅니다.

물론 가볍게 사랑하는 가족이 건강을 위해 금주를 권했을 수도 있겠고, 자기관리 차원에서 술을 끊을 수도 있겠지만,제 주변에 대다수 금주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건강이 안좋아졌다던지, 술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던지, 주사로 인해 주변사람에게 피해를 준다던지 등등 인생을 망치는 굉장히 심각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술을 완전히 끊으려고 했습니다. 저 역시 술로 인해 인생이 망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 그로 인해 사랑하는 가족들이 고통 받는 것이 싫었기 때문에 금주를 결심했었고 음주에 관한 유혹이 있을때 마다 계속해서 내가 왜 금주를 해야 하는지를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참기 힘든 순간에도 그 이유때문에 참을 수 있었고, 주변의 유혹에 넘어가려던 순간에도 그 이유때문에 넘어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술자리 약속(저를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이 술을 마시는)도 잘다니고 술마실때 안주로 즐겨먹었던 음식도 잘 먹고 있으며, 친구들도 예전처럼 잘 만나고 다행히도 주변 사람들은 이제 제가 술을 안먹는 걸 알고 있기때문에 술을 권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조금이라도 술의 유혹이 있는 자리에 갈때면 꼭 다시 한번 처음 금주를 결심했던 이유를 생각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금주를 결심하고 지켜나가는 것이 힘드시고 주변에서 음주에 대한 유혹도 많을 것이지만 그럴때마다 매번 끊임없이 내가 왜 금주를 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생각하신가면 그 모든 유혹을 이겨내는데 큰 힘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꼭 금주에 성공하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